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Zelec® UN - Mold Release Agent

Specialty Chemicals/Zelec UN

by 유니켐 2021. 5. 31. 14:21

본문

1. 개요

   Zelec®(젤렉) UN Unneutralized alcohol phosphate, acid form의 형태를 띄고 있는 이형제(mold release agent)이다.

2. 응용

   Zelec UN은 폴리에스터 수지를 압축, 사출, 성형 등과 같이 외부의 열이 요구되는 몰딩 작업시 효과적인 이형제이다.

장점

·        외부 이형제(External Release Agents) 작업을 위한 인건비 제거.

·        몰드(mold)의 청결성 유지.

·        다른 내부 이형제(Internal Mold Release Agents)와 비교하여, 설비기준 이형제 비용의 감소.

·        철재질의 몰드를 보관시, 부식 방지 효과 부여.

·        부적절한 외부 이형제의 사용에 따른 값비싼 몰드나 부품의 손실 위험 감소.

·        몰딩 가공 후 제품의 외관 향상.

·        몰딩 가공된 제품에 피니쉬, 잉크, 접착제를 응용할 시 발생하는 점착문제 해소.

·        불포화, 가소성, 저감축 폴리에스터 수지로 몰딩 가공된 제품의 뛰어난 부드러움 제공.

·        폴리에스터 수지의 경화 혹은 반응속도에서 반대 급부의 효과를 미치지 않음.

용도

·        불포화 폴리에스터 수지의 몰딩 가공시 내부 이형제(Internal Molding Agents)로 사용.

·        외부의 열을 이용하여 경화시키는 몰딩 가공시 이형제로 사용.

·        FRP(Fiberglass Reinforced Polyester)수지의 사출성형시 내부이형제(Internal Molding Agents)로 사용.

3. Typical Properties

4. 사용량 및 포장

폴리에스터 수지의 내부이형제로 사용할 때에는,  resin 100 part Zelec UN 0.5 part 사용을 추천한다. 수지의 특성에 따라 Zelec UN의 첨가량을 조절해야 하나, 대부분의 경우 resin 100 part 0.25 - 0.75 part 정도면 적당할 것이다. 특정 수지에 적당한 몰드의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량을 첨가할 수도 있으며, Zelec UN을 외부이형제로 사용할 때에는5% 용액으로 테스트하기를 추천한다. 포장은 425 LBs(192.78kg) Drum 40LBs(18.14kg) Pail이 있다.

 

 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