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Silica Powder

Specialty Chemicals/silica powder

by 유니켐 2021. 5. 31. 13:30

본문

Sylobloc® - 폴리머 필름용 블로킹 방지제(Anti-blocking agents for polymer films)

Sylobloc®
은 고 다공성 무정형 silica로서 밀도가 낮은 백색 무취 분말이다. 특히 고순도의 silica gel Sylobloc® 생산의 원료 사용되고 있는데, 이들 고순도 silica gel들은 milling과정 중에도 큰 내부 표면적 및 고 다공성을 그대로 유지함으러써 현저한 특성을 나타낸다.

Anti-blocking

서로 고착하려는 blocking 현상은 대부분의 polymer film에 잠재하고 있으며 특히 polythylene polypropylene과 같은 hydrocarbon 계열의 film에서 흔히 발생한다.
Sylobloc®
film 표면에 아주 미세한 굴곡을 제공하여 film film 사이의 접촉면적이 크게 줄어들게 한다. 따라서 공기가 film 사이로 통과할 수 있게 되어 blocking이 방지된다.
 


 

Sylosiv® - 코팅 및 수지용 수분 제거제(Moisture scavengers for coatings and resins)

고다공성, 미분말 molecular sieve Sylosiv®는 특히 소량의 수분에서도 반응하는 시스템을 위해 개발되었다.

Sylosiv
® 사용의 한 예로 체육관 바닥의 코팅을 들 수 있으며, 이는 코팅이 적용되기까지는 수분이 절대적으로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. 그러므로 Sylosiv®가 스펀지처럼 수분을 흡수하여 안정화시킬수 있도록 Sylosiv®를 개발하였다. 또한, Sylosiv®의 고흡착능력 때문에 다른 polyurethane system zinc rich paint에도 적용되고 있다.

Sylosiv
®는 파우더형태로 사용되나 paste type이 시스템과 공존하는 곳에서는 castor oil paste형태로 첨가될 수 있다.

대표적인 응용분야
  -
습기 경화 poly urethane system
  - solvent
없는 2성분 poly urethane system
  -
금속안료를 포함하고 있는 페인트

Sylosiv
®는 배합내의 극소량의 수분도 흡착하여 조기경화 혹은 gas의 방출과 같은 원하지 않은 어떠한 반응도 방지해줍니다.


Shieldex® - 무독성 방청안료(Non-toxic anti-corrosive pigment)

Shieldex
®는 칼슘 이온 교환된 제품으로 고성능, 무독성 방청 안료이다. 소량을 첨가해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coil coating etch primer와 같은 까다로운 박막코팅에 있어서 Shieldex®는 잘 알려져 있지만, 각종 페인트의 독성 방청안료의 대체물로서 그 사용이 증가되고 있다.

Shieldex
®는 칼슘 이온 교환 공정을 통해서 Syloid® silica gel의 표면에 무독성 칼슘이온을 풍부하게 해줌으로서 만들어진다. 그 결과 광범위한 페인트시스템에 쉽게 분산될 수 있는 미세활성 안료를 얻을 수 있다.

Shieldex
®를 함유하고 있는 코팅이 주위환경에 노출되면 주위의 활성 이온이 도막에 침투하여 Shieldex®는 활성화된다. 이들 활성 이온들은 silica의 방식성 칼슘이온들과 교환되며, 따라서 이들은 비활성이 된다. 자유로워진 칼슘은 소재 표면으로 이동하여 칼슘,실리카, 철 등으로 구성된 보호막을 형성한다.

이 메키니즘은 도막의 품질저하를 억제하며 아울러 더 이상 활성 이온들이 소재에 도달하지 못하게 한다. 이 독특한 이중적 보호작용은 “필요에 따라” 즉 주위환경이 더 활성화가 클수록 더 많이 작용하며, 보호 작용이 주로 안료 자체의 가용성에 의존하는 기타 안료들의 보호 작용보다도 더 영구적이다.


Perkasil® -
고무 및 비고무용 강화제(Reinforcing agent for the rubber & for multiple applications)


Grace의 침전 silica는 고무와 타이어에 강화제로 주로 사용된다. 추가적으로 화장품과 식품에 담체(carriers), 고결방지제(anti-caking agent) 혹은 유도제(free-flow agent)로 이용되며, 치약의 연마제나 증점제로도 이용된다.


Sylowhite® - Titanium dioxide extender

Sylowhite
®는 매우 미세한 입자 크기를 가지며, 백색의 free flowing powder로 무정형 침전 sodium alumium silicate이다.

Sylowhite
®는 고순도로 색상에 최소 효과를 미치며, 밝기를 높여준다. Sylowhite®의 관리된 입자 크기 분포와 세공 구조로 인해 비용에 극히 효과적인 titanium dioxide extender가 된다. Sylowhite® SM 405 titanium dioxide 입자의 더 균질한 분포로 인해 페인트의 비중을 줄여준다.


 

Sylobead® - 건조, 정제 및 분리공정용 흡착제

Daraclar® -
맥주용 안정제

Sylodent® -
치약의 연마 및 증점제

Sylox® - Free-flow, Anti-caking agent flower carrier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식품 및 의약용 분말성 제품의 흐름성을 개선하거나, 고결을 방지하며, 기능성 담체로서의 역할을 한다.

'Specialty Chemicals > silica pow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ylojet® - inkjet coating  (0) 2021.05.31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